응급상황이 발생하면 119에 전화를 해도 자신의 위치를 말하지 못하는 위급 상황일 수도 있는데요. 이때 119 안심콜서비스를 신청해 놓은 사람이라면 119 종합 상황실에 등록된 정보가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빠른 출동과 대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119 안심콜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청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9 안심콜서비스란?
119 안심콜서비스란 미리 자신의 주소, 질병 이력, 보호자 정보 등을 등록해 놓으면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르게 출동 및 대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보호자는 환자의 응급상황과 이송병원 정보를 문자 메시지로 바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 신청은 무료이며, 위급한 환자, 보호자, 상황실, 119 구급대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환자 :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구급요청 가능
- 보호자 : 내 가족에게 발생한 위급 상황 바로 확인 가능
- 상황실 : 더 빠른 출동 가능
- 119 구급대원 : 환자 맞춤형 구급활동 가능, 보호자에게 즉시 연락
119 안심콜서비스 누가 신청하면 좋을까?
119 안심콜서비스는 고령자, 독거노인, 장애인, 어린이,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하지만 전 국민이 신청 가능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위급상황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알았다면 놓치지 않고 미리 신청해 놓으시면 위급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전 국민 누구나 신청가능
- 고령자 및 독거노인
- 장애인
- 임산부
- 어린이
119 안심콜서비스 신청하기
119 안심콜서비스는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뿐만 아니라 대리인이 대신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아래 내용을 순차적으로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119 안심콜 서비스 > 안심콜 서비스 신청을 클릭해 줍니다.
2. 가입자 구분은 신청하는 사람이 본인이면 수혜자, 어르신이나 어린 자녀 등을 대신해서 신청하는 경우에는 대리인을 선택해 줍니다. 아래 약관동의를 모두 체크한 후 등록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SMS 본인인증이 나오면 핸드폰으로 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3. 1단계 기본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2단계 화면에서 질병이 있으면 질병, 없으면 질병 외를 누른 후 해당하는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독거노인, 어린이, 임산부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기타 유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필수항목은 모두 기입해 주시고, 나머지 작성란은 해당되시는 부분을 작성해 주세요.
4. 3단계 화면에서 보호자의 인적사항을 작성해 주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5. 등록이 잘 되었는지는 로그인 후 119 안심콜 서비스 > 안심콜 정보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소, 전화번호, 질병 이력, 보호자 정보 등을 수정하거나 추가하고 싶을 경우 안심콜 정보조회 페이지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119 안심콜서비스 신청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변 가족, 친구, 지인에게도 공유해서 미리 가입해 놓으시면 안전 예방차원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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