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자뷔 반대말 알고 계시나요? 데자뷔 반대말 뷔자데는 새로운 신조어입니다. 데자뷔 뜻과 뷔자데 뜻 모두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데자뷔 반대말 뷔자데 뜻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데자뷔 및 뷔자데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데자뷔 반대말 뷔자데 썸네일

데자뷔 / 데자뷰 (Deja-vu)

데자뷔 혹은 데자뷰란 말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우리는 종종 이거 데자뷰 같은데?라는 말을 사용하곤 합니다.


데자뷔(Deja-vu)는 처음 겪는 일인데도 이미 본 적이 있거나 경험한 적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말합니다. 또는 꿈속에서 본 적이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 가본 곳인데도 와 본적이 있다고 느끼거나 처음 하는 일인데 해본 적 있는 것 같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구슬에 반사된 풍경

데자뷔는 프랑스어로 déjà는 이미, vu는 보다라는 의미로, '이미 보았다(already seen)' 라는 뜻입니다.

 

1990년 프랑스 의학자 플로랑스 아르노(Florance Arnaud)가 데자뷔 현상을 처음으로 정의하였고, 데자뷔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초능력 현상에 관심이 많던 프랑스 철학자 에밀 보아락(Emile Boirac)입니다. 에밀 보아락은 데자뷔가 과거 경험에서 비롯한 기억의 재현이 아니고,  뇌의 신경화학적 요인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여러 학설 중 데자뷔 현상을 과거의 무의식적인 행동이나 망각된 기억이 재현된 것이라는 견해와 뇌에 저장된 수많은 이미지가 비슷하기 때문에 이미 겪어본 것처럼 느껴진다는 견해가 있습니다.

 

뇌의 기억력은 매우 뛰어나 스치듯이 본 것들도 잊지 않고 뇌세포 속에 저장하기 때문에, 무의식 중 했던 일들을 다시 하게 되었을 때 해봤던 것처럼 느끼는 것이라고 합니다. 

 

뷔자데 (Vuja-de)

텐트 밖은 유럽 유해진
tvn 텐트 밖은 유럽

데자뷔 반대말 뷔자데는 데자뷔와는 반대의 의미를 가집니다.

 

뷔자데(Vuja-de)는 매일 겪는 익숙한 일이 갑자기 낯설거나 새롭게 느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에는 TVN 예능 프로그램인 '텐트 밖은 유럽'에서 배우 유해진 씨가 언급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뷔자데란 말을 처음 만들어 낸 사람은 코미디언 조지 칼린(George Carlin)입니다. 익숙한 것을 새롭게 보는 방식의 중요성 때문인지 외국 경영 서적에도 뷔자데의 개념이 쓰이게 되면서 뷔자데라는 말이 더 많이 알려지게 됩니다. 

 

데자뷔 뷔자데를 요약해보면,

데자뷔(deja-vu) :  처음 경험이지만 이미 겪은 것 같은 익숙한 느낌

뷔자데(vuja-de) :  매일 겪는 익숙한 경험이지만 처음처럼 낯설게 느껴지는 느낌

 



데자뷔와 데자뷔 반대말 뷔자데 뜻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데자뷔, 데자뷰라는 말은 익숙하지만 뷔자데라는 말은 낯설게 들리는 거 같아요.  데자뷔 반대말 뷔자데, 뜻도 반대라고 생각하면 기억하기 수월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