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런뜻(villain)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빌런뜻 외에 빌런의 어원 및 유래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빌런 뜻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며 빌런의 어원 및 유래까지 알게 되실 겁니다.

 

빌런뜻 및 빌런의 어원과 유래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빌런뜻 썸네일

빌런이란 말은 드라마나 영화를 넘어 최근에는 일상 생활에서 까지 자주 사용되는 단어로 주변에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말입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빌런 뜻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빌런뜻? villain
2. 빌런의 어원 및 유래
3. 최근 빌런뜻의 확장
4. 확장된 빌런 뜻의 다양한 활용 모음

 

1. 빌런 뜻? villain

빌런(villain)은 원래 창작물에서 '악당'을 뜻하는 영어 단어입니다.

최근에는 무언가에 과도하게 집착하거나 특이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부를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빌런 히어로

 

2. 빌런의 어원 및 유래

'빌런(villain)'은 라틴어로 '빌라누스(villanus)'에서 유래된 말로, 빌라누스는 고대 로마의 농장인 '빌라(villa)'에서 일하는 농민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빌라누스들은 심한 차별과 빈곤으로 인해 결국 귀족과 상인들의 재산을 약탈하고, 폭력을 휘두르게 됩니다. 따라서 슬픈 이야기이지만 '빌런'을 '악당'을 뜻하는 말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농장

<빌런의 유래>

 

빌런 villain = 빌라누스 villanus (라틴어) = 고대 로마 농장 빌라에서 일하는 농민 

차별 당하고 빈곤한 삶

귀족과 상인의 재산 약탈 및 폭동

악당

 

 

3. 최근 빌런 뜻의 확장

'빌런'이라는 단어는 마블이나 히어로 영화에서 악당들을 가리키며 많이 등장하는데

최근에는 무언가에 과도하게 집착하거나, 특이한 행동을 하는 '괴짜' 같은 사람을 부를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최근 빌런이 확장되어 쓰이는 방식은 특정 장소나 행동 뒤에 '--빌런' 이라고 붙여서 말하는 것입니다.

악당

 

4. 확장된 빌런 뜻의 다양한 활용 모음

확장된 빌런 뜻의 다양한 활용 모음으로는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특이한 행동으로 불쾌감을 주는 사람을 지하철 빌런, 커피를 심하게 좋아하면 커피 빌런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버스 빌런, 술집 빌런, 흡연 빌런, 연하 빌런 등 다양한 의미에 빌런들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빌런뜻과 빌런의 어원 및 유래, 확장된 빌런 뜻의 다양한 활용 모음까지 알려드렸습니다.

 

평소 빌런이라는 말을 여기저기서 많이 들어봤는데 최근에는 악당이라는 뜻에서 확장되어 특이한 행동을 하는 이들을 부르는 의미로도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