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달빛기행 소식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외에도 경복궁 야간 관람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많은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날씨도 좋은 요즘 궁 야간개장 나들이 가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및 경복궁 야간 관람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 달빛기행>은 전문 해설사의 안내와 함께 창덕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통예술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그동안 야간에 개방하지 않았던 희정당 구역을 포함한 새로운 관람 구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희정당은 조선시대 왕과 왕비가 생활하던 창덕궁의 내전에 속하며, '밝은 정사를 펼치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전각입니다. 주로 업무보고, 국가정책 토론왕의 집무실로도 활용되었습니다.

 

1917년 화재로 소실됐다가 1920년 재건되었으며 문화재청의 보수 정비를 통해 1920년대 당시 희정당을 밝혔던 각종 근대식 조명과 중앙 홀에 자리 잡은 화려한 샹들리에, 재정비된 근대식 응접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출처 : 한국문화재재단

기간  2022. 4. 21.(목) ~ 2022. 6. 12.(일)

관람요일  매주 목/금/토/일

입장시간  19:20 / 19:35 / 19:50 / 20:05 

장소  창덕궁

 

예매방법

-예매는 인터파크를 통해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 30,000원입니다. (ID당 2매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관람 주의사항

- 창덕궁 달빛기행은 야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취학 아동 이상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취학 아동은 공연 진행 및 안전상의 이유로 참여가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행사 진행 중 카메라 삼각대와 플래시 사용은 금지이며, 취식물 또한 반입 금지라고 합니다.

 

창덕궁 야경
출처 : 한국문화재재단

관람 동선은 돈화문에서 집결해 금천교 - 인정전 - 희정당 -  낙선재 - 상량정 - 부용지.부용정 - 불로문 - 존덕정 일원 - 연경당 - 후원숲길 순서로 관람하고 다시 돈화문에서 해산하는 코스입니다. 관람하면서 산책, 야경, 예술공연, 해설을 모두 즐길 수 있으니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관람 시간은 대략 10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 낙선재 후원 내 상량정 : 대금 연주
  • 부용지 : 국왕과 왕비의 산책 모습
  • 연경당 : 효명세자를 주제로 한 전통예술공연

창덕궁 달빛기행 코스
출처 : 한국문화재재단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를 실패하셨다면, 취소표나 궁중문화축전 기간인 다음 달 12~22일을 노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궁중문화축전 기간 (5.12.(목) ~ 5.22.(일))의 입장권은 별도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며 추후 공지하겠다고 나와있습니다.

 

경복궁 야간관람

창덕궁과는 다르게 무료 관람으로도 진행되는 경복궁 야간관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은 5.15~5.22 기간 동안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 입장료도 전문해설사와 예술공연은 진행되지 않아서 그런지  창덕궁 달빛기행보다는 훨씬 저렴한 비용입니다. 연령제한도 없기 때문에 미취학 아동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경복궁 야간관람 포스터
출처 : 문화재청 경복궁

 

일시  2022.04.01 ~ 2022.05.29 (매주 월, 화 휴무) 

 * 무료관람 일정  2022.5.15(일)~5.22(일)  (5.15~5.22 휴무 없이 무료 개방) 

장소  경복궁

관람시간  19:00~21:30(20:30 입장 마감)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입장료 3,000원

 

무료관람 가능

한복 착용자 /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 중증장애인 본인 및 동반 1인 / 경증장애인 본인 / 국가유족증 본인 / 만 65세 이상 어르신 / 보호자를 동반한 6세 이하 영유아(보호자는 사전 예매 필수)

 

예매 사이트

원하는 일정에 따라 경복궁 야간 관람 (무료 관람 기간 예매) or 경복궁 야간 관람 예매 사이트로 이동하면 됩니다.

https://www.royalpalace.go.kr/

 

조선의 법궁 경복궁입니다.

 

www.royalpalace.go.kr

 

 

이상으로 창덕궁 달빛기행 및 경복궁 달빛기행 소식 알려드렸습니다.

 

서울의 도심 속에서 고궁의 야경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시간과 여유가 되신다면 도심에서의 달빛기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