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향환 효능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침향환 효능 외에도 침향환 복용법 및 부작용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침향환 효능 이해하시게 될 것이며 침향환 복용법 및 부작용까지 알게 되실 겁니다. 침향환 효능 및 침향환 복용법 및 부작용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침향환 효능 썸네일

침향환이란?

침향은 침향나무가 외부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분비한 수액이 굳은 것입니다. 스스로를 보호하고 수액을 분비해 단단하게 굳어지는 과정이 짧게는 10년에서 길게는 수백 년이 걸리기 때문에 귀한 약재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는 예로부터 건강에 매우 좋은 귀한 약재로, 왕의 약재로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침향환 효능 8가지

1. 면역력 향상

침향환 효능 첫 번째는 면역력 향상입니다. 침향에는 항바이러스 및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는 헥사텍카노익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외부로부터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막아주어 신체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2. 혈액 순환 개선

침향환 효능 두 번째는 혈액순환 개선입니다. 침향에는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해 밖으로 배출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베타셀리넨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수족냉증, 생리불순, 정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심신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

침향환 효능 세 번째는 심신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침향에 함유된 델타 구아이엔과 아가스피롤이라는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켜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침향환은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심신을 안정시키고 불면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소화불량 개선

침향환 효능 네 번째는 소화불량 개선입니다. 침향은 따뜻한 성질로 베타셀리넨 성분과 델타구이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불량, 설사 및 구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복통 및 위장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신장 기능 향상

침향환 효능 다섯 번째는 신장 기능 향상입니다. 침향환에 함유된 베타셀리넨 성분은 신장 혈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황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 염증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6.  눈 건강 개선

침향환 효능 여섯 번째는 눈 건강 개선입니다. 침향은 로돕신의 생성을 돕는 데, 로돕신이 부족하면 시력 저하 및 안구 질환의 위험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이외에도 눈의 피로가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7.  염증 개선

침향환 효능 일곱 번째는 염증 개선입니다. 침향에는 유황성분 빛 베타셀리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해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하고, 염증 질환의 발생을 억제해 줍니다. 염증은 각종 질환들과 연관이 높기 때문에 예방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8. 두뇌 건강 개선

침향환 효능 여덟 번째는 두뇌 건강 개선입니다. 침향에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인지능력 개선이 뛰어난 아가로스피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뇌의 혈액순환과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 뇌경색, 뇌졸중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뇌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기억력 증진 효과도 있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침향환 복용법

침향환 효능을 높이려면 식전이나 식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먹을 시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불량이 생긴다면 식간이나 식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침향환 복용 시에는 꼭꼭 씹어서 천천히 섭취해야 침향환 성분이 몸에 더 잘 흡수됩니다. 영유아, 임산부, 수유부, 질병을 가진 사람, 다른 약을 복용 중인 사람은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셔야 합니다.

 

침향환 부작용

침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고,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은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향환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 설사, 복통, 두통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권장 섭취량에 맞추어 드시길 바랍니다.

 

침향환 구매 시 참고사항

  • 침향의 함량이 정확히 표기돼 있고,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 3개월 이상 장기간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소양인에게는 잘 맞지 않습니다.

현재 침향환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광동 침향환, 종근당 침향환, 정관장 침향환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침향환 효능, 복용법, 부작용 총 정리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동의보감에 기록될 정도로 만병통치약 같은 귀한 약재이지만 자신에게 잘 맞는지 확인하고 먹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침향환을 먹기 전 자신의 체질에 잘 맞는지와 함량 체크는 필수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